2010전통예술 해외아트마켓 및 해외진출지원 사업-
주요공연예술마켓 및 국제음악마켓 참가지원(참가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전통예술 해외아트마켓 및 해외진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요공연예술마켓 및 국제음악마켓 참가지원사업 공모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공연예술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공모 대상 분야 및 사업
구분
|
행사명
|
국가(도시)
|
시기
|
지원
선정수
|
주요공연예술마켓 참가지원
|
CINARS 2010
|
캐나다(몬트리올)
|
2010.11.15~21
|
3인
|
국제 음악마켓
참가지원
|
WOMEX
|
덴마크(코펜하겐)
|
2010.10.27~31
|
5인
|
Australasian World Music Expo
|
호주(멜버른)
|
2010.11.18~21
|
2인
|
Midem
|
프랑스(깐느)
|
2011.1.22~26
|
3인
|
※ 주요공연예술마켓 참가지원 대상장르 : 연극, 무용, 복합장르
※ 국제음악마켓 참가지원 대상장르 : 전통 및 전통에 기반한 현대 음악
※ 지원 선정자 수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지원 신청 자격
- 해외투어가 가능한 공연예술작품 레퍼토리를 보유한 단체 소속 또는 개인 기획자/프로듀서
3. 제외 대상 및 유의 사항
o 아래의 경우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국. 공립(도, 시, 군립) 및 그 산하, 출연단체 소속
- 초, 중, 고 대학생 및 그들로 이루어진 단체 소속(아마추어 단체 포함)
- 학교, 학원, 종교기관, 친교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단체 소속
- 상업적 목적이 더 크다고 판단되는 기업체, 기업체 산하 단체 소속 또는 개인
- 동일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국제교류재단, 지역문화재단 등
공공지원기관의 지원이 확정된 사업
o 마켓 참가 지원은 1공연단체 1인 지원이며, 개인별 1회 지원을 원칙으로 합니다.
o 지원 선정자가 선정당시의 소속단체를 이동할 경우 지원금은 반납해야 합니다.
o 제출서류 및 첨부자료는 A4용지 사이즈로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설정 확인 후 출력)
o 제출 자료는 반환하지 않으므로 사본 또는 여유분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o 신청서의 기재사항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 선정이 취소되며, 향후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공모사업 및 기금지원 대상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o 공모 기간 후에는 지원 신청한 신청서 및 자료를 대체하거나 추가할 수 없습니다.
o 마켓 참가는 개인 등록에 한하며, 지원 선정 후 마켓 참가와 관련한 항공 및 숙박 예약, 참가 등록은 본인이 직접 진행하여야 합니다.
o 홍보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프로모션 패키지는 본인 또는 단체가 직접 제작? 배포하여야 하며, 패키지 내 공연에 쓰이는 음원, 영상등과 관련된 저작권의 책임은 단체에게 있습니다.
o 마켓 참가는 각 행사의 명시된 공식 일정의 전일 참가를 기본으로 하오니 본인의 일정 검토 후 신중하게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확정 후 참가를 취소할 경우, 향후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공모사업 및 기금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o 비자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비자 발행과 관련된 업무와 비용은 본인이 책임집니다. 필요 시, 참가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공문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제공 가능합니다.
o 본 사업의 지원이 결정된 본인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제시하는 결과보고서 작성, 지원금 집행규정 등의 관련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4. 지원 규모 및 선정 혜택
o 재정지원
구분
|
행사명
|
국가(도시)
|
지원금액 (천원)
|
지원
선정수
|
주요공연예술마켓
참가지원
|
CINARS 2010
|
캐나다(몬트리올)
|
3,000
|
3인
|
국제음악마켓
참가지원
|
WOMEX
|
덴마크(코펜하겐)
|
3,000
|
5인
|
Australasian World Music Expo
|
호주(멜버른)
|
2,000
|
2인
|
Midem
|
프랑스(깐느)
|
최대 4,500*
|
3인
|
- 참가 행사에 따라 지원금 정액 차등 지원
- 본 사업은 2010년 상반기 기준 고지된 항공료 및 참가등록비를 기준으로 지원금액을 결정, 정액의 지원금을 교부하는 사업임 따라서 지원금액의 상향조정은 불가하며 자체 부담금이 있을 수 있음
- Midem 참가지원의 경우, 참가등록비 할인 여부에 따라 지원금액 축소 가능
- 지급된 지원금은 1)왕복항공료, 2)참가등록비 및 3)숙박비에 한해서만 사용 가능하며, 증빙서류 정산 후 집행 잔액은 반납해야 함
- 예산지출 및 정산 관련 세부규정은 지원확정 후 별도안내
o 홍보마케팅 지원
- 참가 행사 내 설치되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의 홍보부스 활용
5. 지원 신청 방법 및 심사 안내
1) 제출 서류 및 자료
(1) 공통 제출서류
① 공모지원신청서 인쇄본 4부 (3부 심사용+ 1부 센터 보관용)
② 공모지원신청서 전자파일 이메일(kams@gokams.or.kr) 송부
※ 메일 제목에 머리말 [마켓참가지원-참가자(신청자이름)] 삽입
③ 단체 소속일 경우, 단체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선택 제출 서류
① 마켓참가를 통해 홍보하고자 하는 작품의 영문프로모션 패키지 1부
2) 지원 신청 접수
o 접수기간
- 접수 기간 : 7. 2(금)~7.16(금) (15일)
o 접수방법
- 우편접수만 가능 (직접방문 및 퀵서비스 사용 불가)
- 주소지 :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67번지 대학로예술극장
(재) 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우:110-809)
※ 겉면에 지원사업명 명시 예) 주요공연예술마켓 참가지원사업 / 국제음악마켓 참가지원사업
※ 기간 내 도착한 우편물에 한하여 접수되며 (7월 16일(금) 오후 6시까지)
우편접수 후 반드시 이메일(kams@gokams.or.kr)로 신청서 전자파일 송부
3) 심사 방법
o 전문가 심의
o 선정기준
- 신청인의 활동 이력과 향후 계획의 연계성
- 신청인의 향후 계획의 충실성 및 실현가능성
- 신청 마켓과 신청인이 홍보 마케팅 하는 작품의 적합성
o 심사절차
- 서류 심사 (※ 필요시, 전화 인터뷰 심사 별도 진행)
- 최종 지원 대상 선정
6. 최종결과 발표 : 2010년 7월 30일(금)
o 발표 방법 : 이메일을 통한 개별 통보 및 (재)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
o 심사 진행절차에 따라 최종결과 발표 일자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재)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합니다.
7. 지원신청 안내 및 문의처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송정은
o 전 화 : 02) 708-2284
o 이 메 일 : songj@gokams.or.kr
o 홈페이지 : www.gokam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