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행사제주도 전시 ≪음소거된 물의 소리 : 진동의 걸음≫

공모ㆍ기금ㆍ행사 내용
기간 2024-06-01~2024-07-21
주관 Unmute Water 프로젝트
링크 https://www.instagram.com/unmute_water/
게시일 2024-05-28 조회수 990 작성자 Unmute Water 프로젝트



음소거된 물의 소리 : 진동의 걸음 


2024년 6월1일 - 7월 21일 (월요일 휴관)

산지천 갤러리, 제주시 중앙로 3길 36

관람시간 10:00 - 18:00 (입장마감 17:00)


참여작가: 다이애나밴드(신원정, 이두호), 오로민경, 김그레이스 

워크샵: 오로민경, 전솔비 

디자인: 즈즈스 스튜디오

공간 설치: 우주우공방

글: 전솔비

코디네이터: 조은

전시기록: 까마귀픽쳐스 

기획: 김그레이스


주최·주관: Unmute Water 프로젝트 ㅣ 협력: 사단법인 아디 ㅣ 후원: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특별자치도


*본 전시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문화예술재단의 2023년도 제주문화예술지원사업 후원을 받아 제작 되었습니다. 


- 전시장에 음성 해설과 큰 글자 전시설명이 있습니다.

- 전시 관람을 안내하는 전시 지킴이가 상주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전시 공간이 어둡습니다. 안내를 받고 어둠에 익숙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천천히 이동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갤러리입구에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 층 엘리베이터로 접근 가능합니다.

- 1층 화장실에는 유아차와 휠체어가 접근 가능합니다.

- 전시 공간과 카페의 특성상 비인간 동물의 출입이 불가합니다. 별도의 유아돌봄 서비스는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전시소개

 ≪음소거된 물의 소리: 진동의 걸음≫ 은 다양한 신체 감각과 기계를 매개체로 제주섬의 물과 연결되기를 시도하는 미디어아트 전시입니다. 참여작가인 다이애나 밴드(신원정, 이두호), 오로민경과 김그레이스는 ‘땅 밑 물의 소리를 우리는 어떻게 들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품고 2023년 6개월 간 제주 전역의 건천과 동굴, 숨골을 찾아 현장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물의 환경에 우리의 몸이 다다르기까지의 여정에서 경험했던 (비)인간 존재들과의 마주침과 부딪힘을 진동과 파동으로 확장해봅니다. 진동의 걸음은 자신 안에서도, 타인과의 관계 안에서도, 세계 안에서도 여러 (비)인간 존재들과의 마주침과 부딪힘 속에서 멈추지 않고 흐릅니다. 


글 작성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