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기획경영 아카데미【공연콘텐츠 기획】
(재)예술경영지원센터(센터장 이규석)는 문화예술 기획경영 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문화예술 기획경영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 실시한 <인사관리-채용에서 퇴직까지> 과정에 이어, 두 번째 과정으로 <공연콘텐츠 기획> 과정이 오는 2008년 7월 7일(월)부터 9일(수)까지 서울문화재단 대학로 연습실(동숭동 소재)에서 열립니다.
이번 과정은 공연콘텐츠 기획의 개념과 단계별 흐름을 살펴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방법 및 아이디어 구현(실현) 프로세스를 점검함으로써 이를 통한 공연콘텐츠 기획 업무수행능력을 제고하는데 초점을 맞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본 과정은 현장 경력 1~3년 차 공연 기획자들을 대상으로 공연콘텐츠 기획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높이고, 관련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다양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개요 ○ 과정명 : 공연콘텐츠 기획 ○ 일 시 : 2008년 7월 7일 ~ 9일 ○ 시 간 : (월~수) 10:00~17:00 / 3일간 총 19시간 ○ 장 소 :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연습실 세미나실(혜화역 1번 출구) ○ 주 최 : (재)예술경영지원센터 ○ 후 원 : 문화관광체육부, 서울문화재단
일자
구분
과목
세부내용
담당강사
7/7 (월)
1강
공연콘텐츠기획의 이해
2강
공연콘텐츠기획 프로세스
3강
스토리텔링의 활용
7/8 (화)
4강
콘텐츠 발상론
5강
흥행공연의 역사
6강
글로벌 마켓 도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