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계약과 취업규칙> 수강자 모집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공연예술단체 대표 및 인사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근로계약과 취업규칙> 교육을 오는 5월 21일(목)에 진행합니다.
<근로계약과 취업규칙>은 공연예술단체 종사자를 위한 관리업무 기초 프로그램입니다. 공연예술단체 인사노무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노무사를 중심으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근로계약과 취업규칙을 중심으로 인사관리 업무와 관련된 기초 지식을 강의합니다. 근로계약과 취업규칙의 이해, 근로계약 체결 사례 및 공연예술분야 취업규칙 표준안 검토 등 실무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공연예술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개요 ○ 일 시 : 5월 21일(목) 오전 10:00~17:00 ○ 장 소 :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연습실 세미나실 ○ 수강인원 : 40명 ○ 참 가 비 : 무료 ■ 교육 대상 ○ 공연예술단체 대표 및 인사관리 담당자 - 공연예술 분야의 제작사, 기획사, 공간운영, 축제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 1일 6시간 모두 참석이 가능한 자
■ 교육 목표 ○ 공연예술단체 운영에 필요한 관리업무 기본 개념 이해 및 점검 ○ 근로계약서 작성 및 취업규칙 표준안 마련을 위한 지식 제공
■ 교육시간 및 방법 ○ 교육 시간 : 1일간, 총 6시간 ○ 교육 방법 : 기본강의, 질의 및 응답
■ 교육과정 ○ 강사: 김성중(노무법인 길벗 대표공인노무사) ○ 교육 일정 및 내용 - 5월 21일(목) 10:00~12:00 근로계약의 이해 및 근로형태별 체결例 검토 13:00~14:00 취업규칙의 이해 14:00~16:00 문화예술분야 취업규칙 표준안 검토 16:00~17:00 질의응답(단체 사례 중심) ■ 신청접수 ○ 모집 기간 : 2009. 4. 23(목) 오후 6시 ~ 5. 14(목) 오전 10시까지 (22일간) ○ 수강자선발 : 취업규칙이 있거나 상시근로자 수 10인 이상인 공연예술단체 종사자 우대 ○ 수강자발표 : 2009. 5. 14(목) 오후 2시 ○ 신청 방법 : 온라인을 통한 참가 신청 ■ 문의 ○ 전화: 02-745-3073 (김현진 / 예술경영지원센터 지원컨설팅팀) ○ 이메일: academy@gokams.or.kr ■ 주 최 (재)예술경영지원센터 ■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서울문화재단 [ 온라인 참가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