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S Now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KAMS Now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2016년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 공모

KAMS Now 내용
게시일 2016-06-14 조회수 3512
파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는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2016년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 공모를 6월 20일(월)까지 진행한다.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은 지원 단체(자)들에게 미술장터 개설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여 실력 있는 작가단체 및 유망 신진작가들의 미술시장 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미술장터를 통해 얻은 판매수익금 전액은 작가에게 전달된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째로 추진하는 본 지원 사업은 작가들의 보다 안정적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장터 공간을 기업으로부터 무료로 후원받아 장터 개설을 지원하는 공모유형을 신설하였다.

이와 관련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인터파크씨어터, ㈜신세계, ㈜탐앤탐스커피, ㈜신한은행 등의 4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총 16개소의 공간을 후원받기로 했다. 또한 후원기업과 적극 협력하여 미술장터의 대국민 인지도 및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본 공모는 민간단체가 공간을 선정하여 지원할 수 있는 기존의 ▲작가단체 미술장터와 기업이 후원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공간지원 미술장터로 나뉜다. 지원되는 공간은 아래와 같다.
- 인터파크씨어터 복합문화공간 네모 (서울)
- 신세계백화점 갤러리공간 외 (인천/부산/광주)
- 탐앤탐스커피 (서울 2개소)
- 신한은행 PWM센터 (서울 8개소/부산 2개소)

 

작가단체만 지원할 수 있었던 기존 지원대상의 폭도 올해는 민간단체 및 개인 기획자로 넓혔다. 아울러 공모 유형별로 부가된 지원필수 요건(예: 과거 유사사업 추진 실적)이나 심사 우대사항(예: ‘문화가 있는 날’ 사업기간 포함, 지역작가 참여율 등)을 파악해 두는 것이 좋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www.gokams.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