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은 국내 최초 발달장애 전문 연주단체입니다.
드림위드 앙상블은 단원 모두 4대 보험 가입된 정규직으로 채용되어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에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전문예술 법인인가를 받았습니다. 누구도 발달장애를 가진 이들이 앙상블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 못했지만 소음이 화음 되기까지 수 천 번의 연습을 통해 만들어진 아름다운 곡들은 듣는 모든 청중으로 하여금 뭉클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무대에 내려와서는 다른 발달장애인들과 똑같이 사회성 없고 사람들과 소통이 안되는 어려움을 안고 있지만 무대에 올라가서는 자폐의 옷을 벗고 전문 연주자로서 음악에 심취하는 앙상블 단원들은 진정 우리 인생에 있어 불가능은 없다는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하고 있는 산증인들입니다.
현재 8명의 클라리넷 정단원 외에 3명의 밴드팀 단원도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16명의 교육생 또한 전문연주자의 꿈을 안고 열심히 연습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전문 연주 실력을 갖춘 발달장애 연주자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경제적으로 독립된 주체로 살아가고 나아가 지역사회에도 공헌할 수 있기 위해 설립한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