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속에 스며드는 문화예술로 행복한 달서
문화예술은 우리의 삶에 있어 공기와도 같은 존재입니다. 그로 인해 그것이 가지는 소중함을 모르고 살아가게 됩니다. 문화예술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모든 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공기가 없이 살 수 없듯이 문화예술 또한 우리 인생에 당연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2004년 달서구첨단문화회관이란 이름으로 개관한 달서아트센터는 18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달서구민의 문화 동반자였습니다. “삶 속에 스며드는 문화예술로 행복한 달서”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 출범한 달서문화재단 설립 이후 더욱 다채롭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민들에게 품격 있는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최상의 무대와 컨디션을 갖춘 청룡홀, 다양한 장르의 전시가 가능한 117평 규모의 갤러리, 관내 최대 규모의 예술아카데미 사업 등 최적화 된 시설과 사업을 기반으로 지역예술인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 국내외 최고 수준의 공연 개최를 통한 고급 문화 향유,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소외 계층을 위한 문화 나눔 사업 등을 통해 달서구를 넘어 대구 문화예술 발전 중심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관으로 발돋움하고자 합니다.
예술인들에게는 창조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관람객들에게는 문화예술의 진정한 가치와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는 달서아트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