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문화도시를 만든다는 목표아래 문화예술, 예술교육, 복지 활동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는 하나를 위하고 하나는 모두를 위하여』 라는 이념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스스로의 몸을 불살라 어두운 세상을 밝히는 촛불처럼 문화ㆍ예술ㆍ복지 등의 생활문화 실천활동을 해오면서 인재발굴 육성 등 후진 양성에 힘써왔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업적과 성과를 높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화진흥의 발전이야 말로 인간생활에 있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시대적 요구와 시대 변화에 따른 새로운 소명도 함께 부여 받고 있는 것입니다.
향후 동인문화재단의 방향은 문화ㆍ예술ㆍ복지 등의 실천운동과 정신 문화운동에 가치를 두고 지역사회와 시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사업을 연구 개발하여 더 많은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덕적으로 문화적으로 성숙한 동인문화재단으로 발전 시키고자 합니다.
이에 우리 동인문화재단 가족은 문화ㆍ예술 등의 활동을 통하여 시민 정서함양은 물론 아름다운 공동체 만들기에도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북은 친만큼 소리가 나는 법입니다.” 동인문화재단에 온 몸을 던져 우리들의 힘과 노력으로 서로돕고 사랑하는 건강한 우리고장으로 바꾸어 놓읍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