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는 대한민국 오페라의 중심입니다. 오페라 분야 대한민국 유일의 제작극장producing theatre으로서 오페라 제작과 공연은 물론 시민을 위한 예술교육프로그램과 성악가를 위한 오펀스튜디오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2003년 개관이래 해마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펼쳐오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어느 하나 손색없는, 오페라극장다운 오페라극장을 지향하며 차근차근 성장해왔습니다.
2023년,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개관 20주년을 맞이합니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또한 20회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뜻깊은 이 때,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더욱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세련된 운영으로 글로벌 오페라도시 대구의 이름을 아름답게 빛내고자 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콘텐츠에 있습니다. 시즌공연과 오페라축제를 통하여 여러분께 훌륭한 콘텐츠로 다가갈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하겠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페라작품을 제작하여, 해외 유수의 오페라극장들과 활발하게 교류하겠습니다. 올해에는 특히, 개관 20주년에 걸맞은 초대형 프로그램들이 예정돼 있으니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이 시종 함께하기를 기대합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발전의 진정한 동력은 우리 극장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시민, 그리고 공연애호가 여러분에게서 비롯됨을 알고 있습니다. 언제나 대구오페라하우스를 찾아주시는 여러분, 감사합니다. 보다 풍성한 공연들로, 깊은 감동과 즐거움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