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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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제안예술경영지원센터의 발전을 위한 제안입니다.

공지사항 내용
작성자 김** 작성일 2021-10-16 진행상황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컬처앤테크놀로지 융합전공에 재학중인 김**입니다.

학교 전공수업을 듣던 중 문화예술 데이터를 다루는 사이트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과제로 예술경영지원센터를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서 분석 내용을 공유하는 것을 제안하셔서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PT로 정리하였는데, 첨부가 되지 않아 간략하게 남기게 되었습니다.
혹시 답변으로 이메일을 알려주신다면 PPT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예술경영지원센터 웹사이트의 단점
1. 움직이는 배너의 사용과 예술경영지원내용 중심의 사이트 구성으로 인해 '통계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기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2. 문화예술 데이터를 찾기 위해서는 대부분 '별도의 링크'를 이용해야했는데, 그것이 불편합니다.
3. 한국미술시장 정보시스템(K-ART MARKET) 월간리포트를 제공해주시고 계시지만, 업데이트가 연말과 연초에 몰려있어서 업데이트 주기 측면에서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 개선방안 제시
우선 통계데이터 측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만 선별적으로 추출하는 기능’이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는 공연예술 뿐 아니라 미술작품에 관한 데이터까지 다량의 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을 위해서는 사용자들이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데이터만을 선별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또, 예술 현장과 직접적으로 맞닿아있다는 기관의 장점을 살려 사람들의 문화예술 경험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여 추후 예술경영 사업 전반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으로 웹사이트 활성화 측면에서는 별도 URL 사용을 지양하고 사이트 자체에서 API 데이터들을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또한 2008년부터 이어져 온 예술경영 웹진이라는 우수한 홍보수단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의 존재와 사용방법을 알리는 것도 필요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가독성 향상 측면에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게시판을 별도로 신설하고, 데이터자료를 제공할 때에는 표와 차트그래프 등 가독성 높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고객의 소리는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특정 정보는 비공개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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