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빛이나의 ‘청춘믿UP’ 프로젝트는 청년 문화예술인의 건강한 예술활동을 위해 만들어진 심리상담 및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모임과 만남을 뜻하는 MEETUP과 서로 믿고 끌어올려 준다는 뜻을 담아 기획된 청춘믿UP 프로젝트는
현역 예술인이 모여 자신의 고민과 생각을 나누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응원합니다.
심리전문가에 의해 운영되는 집단상담, 독서 클럽, 영화 토론 모임, 강연, 캠페인 등 다양한 모임과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단순한 친목 모임이 아니라 예술인으로서의 나와 개인으로서의 나를 보살피고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폭넓게 배울 수 있습니다.
서로 믿고 끌어올려 주며 예술인으로 함께 성장하는 청춘믿UP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마음껏 믿UP 2기 (집단상담, 6회기)
일자 : 2/8, 2/15, 3/8, 3/22, 4/5, 4/29 (토요일 오후 3시~5시 30분)
* 격주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회차별 기간이 조정되었습니다.
2월에 진행되는 1회기와 2회기는 2월 8일과 2월 15일 이어서 진행되며 3회기는 3주 뒤인 3월 8일에 만납니다. 일정 확인 후 신청해주세요.
▶ 신청 기간 : 2025년 1월 6일(월)~1월 31일(금)
▶ 참여자 최종 발표 : 2025년 2월 3일(월)
* 모집 상황에 따라 참여자 발표가 기간 내 있을 예정이며 최종 발표가 2월3일입니다.
▶ 참여 대상: 청년 예술인(만 20세 이상~39세, 출생년도 기준 1985년~2004년 출생)
* 본 프로그램은 나이 제한이 있으며, 현재 활동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젊은 예술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 진행 장소: 재단법인 빛이나 (강남구 도산대로)
* 소속사 여부 상관 없이 신청 가능
* 노쇼와 지각 방지를 위한 소정의 참가비가 있습니다.
(회당 1만원*6회인 6만원을 프로그램 참여시 입금하게 되며 과정 수료 후 참석 회기에 대한 비용은 회기당 1만원을 반납해드립니다.
6회기를 모두 참석할 경우 참여비 6만원을 돌려받게 되며, 결석과 10분 이상의 지각은 비용을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 프로그램 기획과 제공: 상담심리연구소 두 번째 마음
두 번째 마음의 노은정 소장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예술직군의 개인심리상담 및 코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연공포증 및 연예인 위기관리 및 복귀TF운영,
배우들의 배역 과몰입과 연기 후유증 PDSD(Post Dramatic Stress Disder)을 다루는 디롤링 프로그램,
몸과 마음의 건강 지수를 확인하고 외모로 인한 심리적 영향을 다루는 외모심리학 기반의 B.E.S 프로그램 등을 운영중입니다.
(인스타그램 @another_mind_lab)
프로그램 상세내용
▫️ 프로그램 일정: 2/8, 2/15, 3/8, 3/22, 4/5, 4/29
▫️ 진행 시간: 토요일 오후 3시~5시 30분
▫️ 장소: 재단법인 빛이나 (강남구 도산대로)
* 격주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회차별 기간이 조정되었습니다.
2월에 진행되는 1회기와 2회기는 2월 8일과 2월 15일 이어서 진행되며 3회기는 3주 뒤인 3월 8일에 만납니다.
✔️ 프로그램 내용
예술가로서의 나와 개인으로서의 나를 이해하고, 예술인으로서의 동기부여와 방향 설정을 깊이 다뤄보는 집단 상담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예술인으로서의 마음 속 두려움과 복잡함, 타인의 시선으로 느끼게 되는
내 안의 숨겨진 불안을 마주하는 시간을 통해 직업적 스트레스와 해소 방법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6주 단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참자에게 워크샵 헬프시트와 기질 및 성격검사 TCI(10만원 상당)를 제공합니다.
내가 갖고 태어난 기질과, 환경에 의해 형성되어진 사회적인 성격 특성을 살펴보며 동료 예술인들과 함께 안전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심리전문가와 함께 예술인으로서의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마음의 힘을 키워가는 연습과 스스로를 건강하게 보살피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지각과 결석 없이 프로그램 전 일정에 참석한 분께 수료증과 소정의 선물을 증정합니다.
🗓1주차 나를 들여다보기 - 자기인식과 예술인로서의 정체성
내가 아는 나는 어떤 사람입니까? 나는 스스로에게 어떤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까?
내가 생각하는 나의 역할과 정체성, 스스로에게 내리는 평가를 들여다보며 나의 안전지대와 공포지대를 탐색해봅니다.
🗓2주차: 나 자신과의 관계성 - 나는 나를 어떻게 대하는가?
나는 나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있습니까? 나는 어떨 때 나를 좋다고, 혹은 나쁘다고 느낍니까?
기질 및 성격검사와 함께 내가 나와 맺는 관계를 살펴보며 다양한 나의 여러가지 모습을 살펴봅니다.
🗓3주차: 상처의 패턴과 심리적 응급처치 - 나는 어떨 때 상처를 입는가?
나를 자극하는 감정들은 무엇입니까? 나는 어떤 말에 상처를 받습니까?
상처를 받거나 마음이 상하는 순간 나의 반응은 어떤 패턴을 갖는지 살펴봅니다.
나의 핵심상처는 무엇인지 살펴보며 애도하지 못한 상처와 상실에 인사를 건넵니다.
🗓4주차: 자기 보살핌과 스트레스 관리 - 나는 나를 어떻게 돌보는가?
나는 어떤 스트레스에 취약합니까? 예술인으로서 직업적 번아웃을 겪은 적은 없는지,
나의 자기보살핌과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5주차: 내가 되고 싶은 나 -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이 되고 싶은가
내가 원하는 내가 되기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한다고 느낍니까?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절대 도달할 수 없거나 가질 수 없다고 생각되어지는 것은 무엇입니까?
나의 자아 이상에 가까이 갈 수 없도록 느끼게 하는 요인들을 파악하고 이야기나눠봅니다.
🗓6주차: 내 삶의 사건과 경험의 맥락들 - 나의 과거-현재-미래 연결하기
나는 어떻게 지금의 내가 되었습니까? 나는 어떤 미래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습니까?
내 인생에서 중요한 영향을 주었던 사건과 경험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내가 어떻게 살아가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묻고 마음껏 응원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 프로그램 비용 : 6만원
(본 프로그램의 비용은 60만원으로 빛이나재단에서 90지원합니다.
참가자 개인이 지불하는 비용은 노쇼와 지각 방지를 위해 책정되었으며 빛이나 재단의 예술인 지원을 위해 사용됩니다.)
* 회당 1만원x6회인 6만원을 프로그램 참여시 입금하게 되며 과정 수료 후 참석 회기에 대한 비용은 회기당 1만원을 반납해드립니다.
6회기를 모두 참석할 경우 참여비 6만원을 돌려받게 되며, 결석과 10분 이상의 지각은 비용을 돌려드리지 않으니 시간에 맞춰 참여해주세요.
따라서 프로그램 전체를 지각과 결석 없이 참석할 경우 본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