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예술경영아카데미 <문화예술단체 회계관리> 수강신청 안내
<문화예술단체 회계관리>는 회계 관련 전문 지식 및 활용 가이드를 전달하여 업무능력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단체 운영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마련된 강좌입니다. 문화예술단체 회계관리 입문과정의 수강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 ■ 교육개요 ○ 강좌명 : 문화예술단체 회계관리 ○ 수강생모집 : 2011. 5. 20.(금) ~ 6. 1.(수) 오후 5시 까지 [수강신청바로가기] ○ 선발방법 : 온라인 수강신청 / 선정 ○ 교육기간 : 2011. 6. 7.(화) ~ 8.(수) ○ 교육장소 :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연습실 ○ 교육대상 및 인원 : 문화예술단체 회계담당자 50명 ○ 난이도 : 입문과정 ■ 교육목표 ○ 문화예술단체 회계관리 관련 실무응용 및 직무능력 향상 ■ 교육내용(안)
일자
시간
강의명 및 내용
6/7 (화)
13:30~14:00
등록
14:00~15:30
예술단체의 설립형태와 관리업무의 개괄 단체 유형별 회계 개념의 이해 관리업무 프로세스의 개괄 회계의 기초(부기)
15:30~16:00
휴식
16:00~18:00
재무제표 작성 가이드 단식부기(수지계산서) 작성 가이드 : 엑셀로 작성하는 수지계산서
6/8
(수)
14:00~17:00
장부관리 계정과목 문화예술분야 계정과목 관련 이슈 재무제표의 이해
17:00~17:10
17:10~18:00
재무제표 읽기 재무제표 견본해석
* 세부내용 변경가능 ■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 기간: 2011. 5. 20.(금) ~ 6. 1.(수) 오후 5시까지 [수강신청바로가기] ※ 정원의 2배수 이상 신청시 조기마감 ○ 수강생 발표: 2011. 6. 2. (목) 15시 이후 (수강대상자 이메일 및 SMS 개별 공지) ○ 수강생 선발 기준 - 문화예술단체 소속 회계 담당자 - 주관식 문항 응답 성실도(수강동기, 본 강의에서 다루고 싶은 질문 등) - 문화예술 기획경영 전문인력 양성사업 참여 단체 및 인력 우선 선발 ○ 수료증 발급 : 출석 100% 수강생에 한하여 수료증 발급 (8시간 수료) ○ 예술경영 아카데미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수강신청 절차를 간소화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카데미 수강 이력 관리, 수료증 출력 등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술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의사항 - 수강생으로 선발되었으나 무단 결석하는 경우, 아카데미 타 과정 신청 시 수강생에서 배제되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교육참여는 전체일정 참여를 원칙으로 합니다. - 교육 종료 후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100% 출석자에 한함) ■ 문의사항 - 전화 : 02-708-2216 (박은조/예술경영지원센터 기획지원부) - 이메일 : academy@gokams.or.kr ■ 주최 (재)예술경영지원센터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 장소협조 (재)서울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