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보도자료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공지사항/보도자료

기사[광주=연합뉴스]`2006 광주비엔날레` 종합평가 `우수`

보도자료 내용
게시일 2007-04-05 조회수 2418
파일  
페이스북 트위터

    

`2006 광주비엔날레` 종합평가 `우수`
 
  문광부 "前 대회보다 향상 됐다"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2006 광주 비엔날레`가 문화관광부의 종합 평가 결과가 전 대회보다 향상된 `우수`로 나타났다.

   2일 (재)광주 비엔날레에 따르면 최근 문화관광부가 예술경영지원센터에 의뢰해 실시한 종합 평가 결과 평점 84.72점으로 전 대회(평점 82.2)보다 높아졌다.

   특히 계획, 행사 등 5가지 평가부문 가운데 관객개발 분야는 가장 `우수하다`(평점 89.8)는 평가를 받은 반면, 관람객수 등 정량적 목표 보다는 질적인 측면의 성과에 더 노력해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

   이번 평가는 정부가 전국의 문화행사와 축제에 대한 실행평가를 통해 차기 행사시 국고 보조금 지원액 결정의 근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됐다.

   평가영역별로는 사업 계획 및 성과에서 담론 형성과 국제 네트워크 형성, 국내외 미술,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반면, 질적인 측면의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전시행사의 추진과 성과 부문에서 전시는 아시아성의 제기와 공간연출은 호평을 받았으나 주제실현과 작품배치, 동반전시 등이 다소 미흡했던 것으로 지적됐다.

   시민 참여프로그램인 `제3섹터_시민프로그램`은 시민 참여는 돋보였지만 예술성 등 질적인 측면에서 부족했던 것으로 조사됐으며 미술 교육 방식으로 전환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이밖에 이사회와 사무처 등 조직은 위상에 걸맞은 변화노력이, 재정은 대체로 안정적이나 추가개선 노력이 필요하고, 시설은 신축 시립미술관 활용 등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비엔날레 관계자는 "평가 결과를 지수화해 내년 행사 준비에 참고할 방침"이라며 "비엔날레의 위상에 걸맞은 국제네트워크 구축과 전문 홍보 방안 등을 위한 개선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inu21@yna.co.kr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