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7.0 하위 버전에서는 자료 다운로드가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9 서울아트마켓 아카데미 북미 공연예술 현황 2009년 10월 12일(월) 15:30 ~ 17:30, 남산예술센터 켄 포스터 (Ken Foster) / 열바 부에나 예술센터 선임 디렉터 알랭 빠레(Alain Pare) / 씨나르(CINARS) 대표 바바라 스케일즈(Barbara Scales) / Latitude 45 Arts Promotion 대표 박신의(Shin-Eui, PARK) / 경희대학교 교수(사회자) 미국, 캐나다와 한국 사이에 많은 문화예술교류가 있어 왔지만, 우리는 북미 공연시장에 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가? 2009년 서울아트마켓 북미지역 포커스를 맞이하여, 북미공연예술시장에 관한 전반적인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통한 한국단체들의 전략적 진출방안을 모색한다. 대학공연장과 에이전시 중심의 특징을 가지는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들어보고, 해외진출과 다원주의의 특성이 두드러지는 캐나다 시장으로의 진출에 관해서 알아본다.
- 목 차 -
I. 미국의 프리젠팅 환경 : 대학공연장 및 타 프리젠팅 기회 발제. 켄 포스터(Ken Foster) ········································ 2 ~ 8
II. 캐나다 공연예술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진출
발제. 알랭 빠레(Alain Pare) ········································· 9 ~25
III. 캐나다 공연 에이전시의 중요성과 역할 발제. 바바라 스케일즈(Barbara Scales) ·························· 26 ~ 48
V. 패널토론 및 플로어석 Q&A
진행. 박신의(Shin-Eui, PARK)
패널소개 ······························································· 49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