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7.0 하위 버전에서는 자료 다운로드가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집은 2010년 10월 5일(화) ~ 11월 11일(목) 까지 진행된 ‘2010 예술경영 아카데미- 모금스쿨 : 문화예술분야 기부금 모집 전문가 양성과정’ 강의자료 입니다.
목 차
1. 문화예술단체에 있어 모금이 갖는 의미 2-1. 기부자 현황 분석 I 2-2. 기부자 현황 분석 II3. 기부금품 모집 제도 및 법규의 이해 4. 모금 활동의 첫 단추 : 모금 명분 설정과 모금 상품 디자인 5. 모금 소요 분석과 모금 전략 수립 6-1. 문화예술분야로의 기업기부 I : 최근 기업의 사회공헌 및 기부의 흐름 6-2. 문화예술분야로의 기업기부 II : 기업과 문화예술단체와의 파트너십 모색 7. 자원 동원력 분석 : 잠재기부자 탐색 및 관계형성. 요청과 예우 8. 모금 방법론 I - 거액모금 9. 모금 방법론 II - 대중모금과 스토리텔링10. 모금방법론 III - 온라인을 활용한 모금 11. 지속적인 모금 시스템 유지 및 발전을 위한 방안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