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7.0 하위 버전에서는 자료 다운로드가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0년 문화예술 기획경영 전문인력 양성사업 기획경영 직무 매뉴얼-10-04 기부금 모금을 위한 전략수립 단계별 이해와 이를 실행하기 위한 조직 진단에 대한 지침 (총 175페이지, 150x210mm, 비매품) 발행일 2011년 2월 28일 발행인 박용재 발행처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문의 : 예술경영지원센터 지식정보파트 02-708-2274, jy-koh@gokams.or.kr
들어가며모금 용어 정리I. 문화예술단체에 있어 모금의 의미 1. 문화예술단체 모금의 사회적 의미 2. 문화예술단체에 있어 모금의 위상 3. 모금의 핵심원리
II. 모금 명분 설정과 모금 상품 디자인 1. 모금 명분과 모금명분서 작성 2. 모금상품 디자인
III. 모금 전략 수립과 모금 목표 설정 1. 모금 전략의 개념과 종류 2. 모금 목표
IV. 모금 프로세스의 이해와 정립 1. 모금 프로세스의 이해 2. 잠재기부자 분석 3. 잠재기부자 관계형성
V. 모금 조직과 리더십의 역할 1. 모금 조직의 중요성 2. 모금과 이사회 3. 모금과 최고경영자(CEO) 4. 모금 실무조직 5. 모금 실무부서 직원의 역할과 업무 6. 자원봉사자와 모금 7. 모금조직 운용을 위한 제언
부록 1. 비영리조직 능력 진단 체크리스트 2. 해외 문화예술단체?기관 모금명분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