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7.0 하위 버전에서는 자료 다운로드가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A to Z : 아비뇽 오프 진출 매뉴얼
◎ 아비뇽 페스티벌 제대로 알기
1. 아비뇽 페스티벌의 역사 및 개괄 - 아비뇽 페스티벌이란? - 아비뇽 페스티벌의 과거와 현재 2. 아비뇽 페스티벌의 구성 및 특징 - 아비뇽 페스티벌 인(IN) -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OFF) 3. 축제의 규모 및 공연장 성격 - 참가 규모 및 관객 - 관객의 성향 - 역사적인 장소를 공연장으로
◎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진출을 위한 단계별 준비
Part 1. 사전 준비 단계 1.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공식 홈페이지: www.avignonleoff.com 2. 주요 진행 일정 3.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시장 분석 및 작품 선정 4.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참가 목적과 목표 확정 5. 조직 내 역할 분담 및 조직 구성 확정
Part 2. 본 준비 단계 1. 기획 1-1. 공연장 1)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공연장의 특징 2) 공연장 선택 시 고려할 사항들 3) 공연장 관계자와 파트너쉽 맺기 4) 계약 기본조건 협의 및 합의 5) 초청장 6) 계약서 작성 7)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주요 공연장
1-2. 예산 및 재원 1) 예산 항목 및 내용 2) 예산안 작성 시 유의점 및 예산 샘플 3) 재원 마련 4) 국내/외 공공기금 활용하기
2. 행정 2-1. 공연행정 1) 공연단체의 아비뇽 오프 참가 신청 및 등록 방법 2) 저작권 3) 시상 및 지원 프로그램 2-2. 현지 행정 1) 공연단체 숙소 선정 및 계약 2) 입국 준비: 각종 준비 서류 3) 현지 교통편 4) 외국 참가자들을 위한 조언
3. 홍보마케팅 3-1. 기본 전략 수립 1)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시장조사 및 환경분석 2)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 STP 3) 기간별 전략 수립 3-2. 홍보 1) 언론홍보 2) 보도자료 및 프레스 패키지 구성 3) 홍보물 기획과 제작 4)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프로그램북 3-3. 마케팅 1) 광고 2) 소셜 네트워킹 및 프로모터 관리 3) 오프 카드 (Carte du OFF) 4) 아비뇽 오프 사무국, 극장, 단체 등과 연계 마케팅
4. 프로덕션 4-1. 공연작품 구성 및 제작 - 창조성과 형식적 탐구 - 자막 작업 4-2. 무대 기술 - 무대제작 - 무대 기술사항 협의 4-3. 공연진행 - 하우스 프로그램 - 머천다이징
Part 3. 현지참가 및 사후 단계 1. 현지 홍보마케팅 및 행정 1-1. 페스티벌 행사 활용 - 개막, 폐막 행사 - 페스티벌 미디어 100배 활용하기(전국지, 지방지, 특별호 등등) - 거리 공연 및 이벤트 - 홍보마케팅 팁 1-2. 협력 단체 활용 - CEMEA 외 - 오프 빌리지(Village du OFF) 행사 참여 1-3. 현지 행정 1) 공연 준비 및 진행 2) 네트워크 구축 3) 현지생활 4) 행정처리 및 출국 준비
2. 사후 관리 2-1. 결산 및 행정 처리 - 진출결과 평가회의 - 현지 홍보물 수합 및 DB 업데이트 2-2. 성과 관리 및 새로운 도약 - 감사편지와 초청 의사 타진 - 적극적인 판로 개척
◎ 아비뇽 페스티벌 오프, 참가 이후가 더 중요하다. ● 참가 성과와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