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기획서 작성 노하우1 : 공연콘셉잡기부터 예산편성까지1 / 최해리 연구위원, 한국춤문화자료원
기획서 작성 노하우2 : 유혹하는 기획서1 / 이도원 대표, INBRIEF COMMUNICATION
기획서 작성 노하우3 : 공연콘셉잡기부터 예산편성까지2 / 김서령 대표, 문화예술기획 이오공감
기획서 작성 노하우4 : 유혹하는 기획서2 / 이도원 대표, INBRIEF COMMUNICATION
기획서 작성 노하우5 : 프레지 워크숍 / 이도원 대표, INBRIEF COMMUNICATION
4주차
무용공연의 관객개발 : 관객개발과 마케팅의 중요성 / 진옥섭 예술감독, 한국문화의집
공연마케팅 전략1 : 서울남산국악당 사례 / 최찬호 공연실장, 서울남산국악당
공연마케팅 전략2 : LG아트센터 사례 / 이현정 마케팅팀장, LG아트센터
공연의 홍보와 마케팅 실무 / 조한성 대표, 스토리P
기자가 원하는 보도 자료의 정석 / 장지영 기자, 국민일보
5주차
무용기획자가 알아야 할 문화예술 지원사업 / 김서령 대표, 문화예술기획 이오공감
지원서 작성의 요령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사례를 중심으로 / 송미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지원부
재원조성의 전략1 : 예술의전당 사례 / 손미정 선임과장, 예술의전당 전시사업부
재원조성의 전략2 : 서울발레시어터 사례 / 권기원 기획팀장, 서울발레시어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