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7.0 하위 버전에서는 자료 다운로드가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례집은 2013 예술경영아카데미 LINK의 문화예술분야 홍보마케팅과정인 열혈 마케터의 열정 관객 찾기 (2013. 07. 09)와 SNS 홍보 워크숍 (2013. 07. 16) 수강생의 참고자료로 제작한 문화예술분야 홍보마케팅 사례집입니다.
관객개발 사례
1. LG아트센터, LG아트센터 관객 / 김지인, LG아트센터
2. 이다엔터테인먼트 홍보마케팅 사례 / 서혜란, 이다엔터테인먼트
SNS 홍보 사례
1. 사비나 미술관-SNS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 강재현, 사비나미술관
2. 이외수와 함께하는 강원 감성여행 / 권순석, 문화컨설팅 바라
3. 문화예술분야 SNS 홍보 사례 / 이혜원, 현대경영연구원
부록(Weekly@예술경영 웹진 206호(2013. 03. 21) 기사글 발췌)
1. SNS, 홍보마케팅을 넘어 - SNS를 이해하라 / 손정일, (주)소셜마스터
2. 국내외 문화예술단체의 활용사례 - SNS, 이렇게 활용한다! / 한국민속촌 마케팅팀 트위터 담당자
3. 국내외 문화예술단체의 활용사례 - 마음껏 소통하라!(해외사례) / 김나리, 자유기고가 ㅣ 김참슬, 웹진 코디네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