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더아프로 활용법
10 더아프로 라이브러리
HERE & NOW
포커스: 아랍
현대 아랍 연극의 발전 과정 / 구미란 -16
공공지원의 부재 속, 대안적 환경 만들기 / 압둘라 알카프리 -20
아랍의 전통 양식과 현대 공연예술에 미친 영향 / 하난 까삽 핫산 -24
‘렉처 퍼포먼스’, 베이루트 연극의 실험적 조류 / 스테판 타르노프스키 -28
아랍 개국 문화 유동성 기금 가이드 온라인 공개 / theapro 편집팀 -33
CURRENT & ISSUE
현대적인, 혼재된, 다중적인!!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연극의 개척자들 / 샬렌 라젠드란 -38
TPAM의 젊은 실험 / 오세형 -42
잠재력을 확인한 새로운 시장 / 김형군 -46
세계 무대 속 국악의 미래, 세계 관객에게 다가서기 / 프란시스 드 수자 -51
예술은 이상한 것에 대한 시도, 의미 없는 놀이에서 출발한다 / 최정휘 -55
뉴욕의 강추위를 이기는 월드뮤직의 멜팅팟으로 / 김민경 -59
미국 지역극장과 대학의 협력 관계 / 이창원 -63
시민들을 위한, 시민들에 의한 축제 / 송정은 -67
남미 ‘문화’ 블록과 아르헨티나 / 김경희 -71
북유럽-발트해 무용계의 부흥을 위하여 - 케쟈 프로젝트 / 마리 르 수르 -75
‘어떻게 교류할 것인가’보다는 ‘왜 교류하려는 것인가’를 묻는다 / 김재엽 -79
유럽의 동시대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탐험 / 소피 트래버 -85
주목받는 아티스트 중심의 공동제작: 벨기에 사례 / 강일중 -88
꺼지지 않는 카탈루냐 예술의 자부심 / 이란희 -93
연극으로 사회를 바꿀 수 있다, 사회로 연극을 바꿀 수 있다 / 김요안 -97
INTERVIEW
푸 웨이보, 중국국가화극원 운영센터 센터장 & 샤오 저후이, 북경청년연극제 프로그래머 / 장혜원 -104
로즈리 골드버그, 퍼포마 예술감독 / 레나타 페트로니 -111
필립 바이터, 워커아트센터 시니어 큐레이터 / 구효진 -118
알베르토 리갈루피, 부에노스아이레스 시어터콤플렉스 디렉터 / 신민경 -124
슈테판 카에기 & 헬가르트 하우크, 리미니 프로토콜 / 남지수 -130
케이틀린 버스트레트, 영국문화원 동아시아 예술 및 창조 산업 총괄 디렉터 / 메리 안 데블리에그 -1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