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7.0 하위 버전에서는 자료 다운로드가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미술 해외진출 전략 컨퍼런스 II - 데이터와 미술시장」
□ 일 시 : 2016.01.28.(목) ~ 01.29.(금)
□ 장 소 : 페럼타워 3층 페럼홀
□ 주 최 : 문화체육관광부
□ 주 관 : (재)예술경영지원센터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국내 미술시장 현황 분석을 통한 시장 활성화 및 해외진출 전략을 모색하고균형적인 시장 발전을 위한 신진작가 성장 및 시장 진출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국미술 해외진출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이(가) 창작한 「한국미술 해외진출 전략 컨퍼런스 II - 데이터와 미술시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컨퍼런스 1부 - 데이터로 보는 국내 미술시장 진단 및 활성화 방안 모색
발제 1. 미술시장, 데이터로 말한다
발제 2. 갤러리 성장 및 해외진출의 필요충분조건
발제 3. 데이터로 푸는 단색화 열풍, 그 이후
발제 4. 아트페어 전성시대, 국내 페어가 취해야 할 전략
컨퍼런스 2부 - 미술시장 진출을 위한 기본 개념 정리
PART 1. 미술시장 진출을 위한 기본 개념 정리
발제 1. 미술작품 가격 형성 과정의 이해
발제 2. 시각분야 표준계약서의 이해
PART 2. 매개자와 창작자의 관계
발제 1. 미술관과 관계맺기
발제 2. 딜러와 관계맺기
발제 3. 신생공간과 관계맺기